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 조건과 기간 및 방법

by 코깜 2023. 5. 4.

평생바우처 조건과 신청기간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학습자가 본인의 학습 요구에 맞춰서 자율적인 학습 활동을 결정하여 교육에 참여하도록 국가에서 지원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으로써 우리 사회 저소득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및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의 성인 또는 만 19세 이상의 장애인 중에서 3,000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예산의 규모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초과하였을 때에 장애인 중에서는 소득 수준에 따라서 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썸네일
평생교육 바우처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조건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조건은 기초생계급여수급자와 기초의료급여수급자, 기초주거급여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차상위장애연금대상자, 차상위자활대상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등록장애인 등이 되겠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의 구성원이 대상이지만 1인 가구일 경우 120% 이하로 선정기준을 낮춥니다.

 

 

-신청 자격별 필요 증명서

구분 자격명 증명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생계급여수급자
기초의료급여수급자
기초주거급여수급자
기초교육급여수급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 차상위장애인연금 대상자 장애인연금수급자 확인서
차상위장애수당 대상자 장애수당수급자 확인서
차상위자활근로자 확인서 발급 대상자 자활근로자 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 대상자 차상위계층 확인서
한부모가족지원법 지원 대상자 한부모가족 증명서
기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 건간보험자격확인서
건간보험료 납부확인서

 

평생교육 바우처 혜택

평생교육 바우처 혜택은 일 년에 35만 원 이하의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원하는데요, 평생교육강좌 등의 수강료와 교재비 용도로 쓰실 수 있습니다.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교육기관은 학점취득교육(학점은행제)과 지자체평생학습관 그리고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등이 있겠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평생교육 바우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사용 가능한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 사업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관리 및 제공하며, 이의가 있을 때에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 조건과 기간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휴대폰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 서면 등으로 통보가 됩니다. 또한 평생교육 바우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및 대상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취약계층의 전기나 가스, 지역난방, LPG, 연탄 등 이용요금을 지원하는 정부사업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

ksy202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