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by 코깜 2023. 5. 3.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판단하는 우리 사회 과학기술문화의 소외된 지역과 계층에게 관련된 체험 및 교구상품등의 혜택을 전자바우처 형태로 지원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사업입니다. 소관부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며, 지원 횟수는 1회입니다.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사업 썸네일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사업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대상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대상은 만 6세 이상('17.12.31 이전 출생자)이며, 바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및 경증 장애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입니다. *조손가정은 65세 이상의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와 18세 이하의 손자, 손녀로 구성된 가정을 말합니다. 또는 사회복지시설과 도서벽지접적지역 학교, 드림스타트, 청소년방과 후아케디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등의 법정복지시설의 이용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내용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내용은 50,000원의 온라인 포인트로 지원이 되며, 과학문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자로부터 3개월 안에 사용하시면 되는 이 온라인 포인트로는 과학연극이나 뮤지컬 등의 공연과 과학박물관이나 전시회 등의 체험, 코딩 교육과 과학캠프와 같은 강연, DIY 키드와 같은 교구, 우수과학도서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학문화 바우처 신청방법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의 신청방법은 과학문화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2023년 4월 25일(화)부터 5월 15일(월)까지 3주 안에 신청하셔야 하며, 대상자 심사에서 통과하면 6월 이후부터 발행이 됩니다. 심사를 진행하는 기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며, 그동안 신청한 적이 없는 신규 신청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합니다. 

 

 

 

과학문화 바우처 포인트 사용방법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되셔서 포인트를 지급받으셨다면 공연과 전시 및 체험 등의 이용은 바우처 포인트몰에 접속하여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관람일자와 시간 등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서나 교구 등의 경우에는 역시 바우처 포인트몰에 접속하여 상품 정보를 확인 후 수령인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신청하시면 일반 택배로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과학문화 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학기술진흥자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공익사업으로써 사업기간 중에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별도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본인인증 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지원받은 후에 기간 내 미사용 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처리 되는 점 기억해 두세요.

 

 

 

청년내일 저축계좌 개설조건과 신청방법

청년내일 저축계좌 개설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사회의 청년계층이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자산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자산형성을 지원하

ksy2021.tistory.com

 

댓글